top of page
프린터 프로파일링
Standard Iluminants
Gloosy / Matte / FineArt
Fluorescent Whitening Agents
Metamerism
Rendering intent
Digital Proofing
필름시절, 암실에서 작업을 할 때 우리는 닷징과 버닝처럼 노출은 신경썼지만 색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은 없었습니다. 그 때는 코닥 카메라에 코닥 필름으로 촬영하고 코닥 현상액을 사용하면 괜찮은 색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나오도록 코닥에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줬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은 수많은 카메라와 렌즈, 서로 다른 색을 가지고 있는 모니터, 다양한 잉크를 가지고 있는 프린터와 수많은 인화지들이 있습니다. 선택권이 많아진 것은 좋지만 색관리 책임을 오로지 유저에게 전가하고 있기 때문에 최종결과물인 프린터에서 원하는 색을 재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필름사진을 찍고 현상소에 맡기는 것처럼, 위드컬러에 의뢰를 해주시면 사용하시는 장비에 맞춰 색을 표준에 맞춰드리겠습니다.
작업절차
① 점검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잉크가 충분이 있어야 하며 노즐에 막힘이 없이 뚫려 있어야 하고 헤드가 정렬되어 있어야 한다.
② 매체
사진작품의 용도에 따라 미디어, 인화지를 선별해야 합니다. 용지 마다 잉크 특성이 다르며 그로 인해 색도 다르게 출력됩니다. 목적에 맞춰 적절한 용지를 추천드립니다.
③ 출력
프린터의 이미지 보정기능을 완전히 종료하고 컬러차트를 출력합니다.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사진을 출력하는 방법과 출력된 사진을 감상하는 방법을 교육합니다. 원격지원을 하기에 해외도 가능합니다.
⑥ 교육
프린터가 표현할 수 있는 색상영역을 기록하고 출력할 이미지와 비교하여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토대를 제작합니다.
⑤ 특성
분광광도기를 이용하여 출력된 차트를 측정합니다. 측정은 방문 출장은 물론, 등기, 택배를 통한 원격작업도 가능합니다. 덕분에 국내는 물론 해외도 가능합니다.
④ 측색
bottom of page